티스토리 뷰

반응형
간단요리레시피 - 치킨마요덮밥만들기

 

 

 

 

한솥도시락을 드셔본 분이라면 누구나 치킨마요덮밥을 드셔보셨을 것입니다.

별거 들어가는것도 없는데 그 짭쪼로한 맛이 자꾸 생각나게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직접 집에서 치킨마요덮밥만들기를 도전해보았습니다.

손가락 가볍게 톡톡 !! 눌러주시구요^^ 시작해볼까요 ? ㅎ

 

 

 

 

 

간단요리레시피 - 치킨마요덮밥만들기

 

0. 준비물

 

먹다 남은 치킨 또는 냉동 가라아게, 순살 치킨 등등 치킨류 , 양파, 파, 계란, 마요네즈, 데리야끼 소스

 

저는 아주 간단요리레시피를 제공하기 위해서 일단은 모든 것은 완제품으로 요리를 하였습니다.

어떤 분들 보면 닭을 직접 튀기시던데, 저는 그러한 수고까지는 할 수가 없거든요ㅋ

 

 

1. 치킨을 준비합니다.

 

저는 코스트코에서 파는 냉동 가라아게를 기름에 튀겨서 준비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대로, 먹다 남은 치킨을 재활용해도 되고, 순살 치킨을 준비해도 좋습니다.

 

 

 

2. 파와 양파를 썰어서 기름에 살짝 볶아줍니다.

 

 

 

3. 계란은 잘 풀어서 아래처럼 잘게 부수는 형식으로 만들어 줍니다.

 

 

예쁘게 만드실 필요 없습니다. 대충 부쳐서 대충 찢으면 되요 ㅎㅎ 

 

 

4. 앞서 튀긴 치킨도 밥에 넣기 좋게 작은 크기로 잘게 잘라 주시구요.

   튀김이 있으니 가위보다는 칼을 이용하여 자르시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5. 앞서 준비한 재료들을 밥 위에 하나씩 얹고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

 

소스는 데리야끼 소스를 적당히 뿌린 후, 비닐봉지에 마요네즈를 조금 담아 끝을 짤라내서

예쁘게 뿌려주시면 되겠네요ㅎㅎ

 

 

 

참으로 간단요리레시피겠죠 ?^ 이따금 한솥도시락 치킨마요덮밥이 생각날때면

간단하게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