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3 안면도 대하축제 기간 위치 및 꽃게 대하가격

 

 

 

 

 

꽃게 대하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

가을 비가 보슬 보슬 내리던 지난 주말 2013 안면도 대하축제에 다녀왔는데요 ?

대하축제를 가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포스팅을 해 보네요 ㅎㅎ

그럼 아래 손가락 추천 버튼 살포시 눌러주시고 고고씽 해볼까요  ?

 

                                 

 

 

 

 

 

2013 안면도 대하축제는 올해로 14회째 개최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자연산 대하 집산지로 유명한 안면도 백사장에서 열리고 있는데

행사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제 14회 2013 안면도 대하축제

 

1. 기간 : 9월27일(금) ~ 10월27일(일)

2. 장소 : 안면도 백사장 항 (네비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2200)

 

 

 

 

 

 

* 여기서 잠깐

 

주말에 여기 가실때 보면 현재 축제기간이기 때문에 백사장항쪽으로

차들이 아주 꽉차 있을 것입니다. 2차선 도로에 신호도 없고 아주 북새통입니다.

샛길을 하나 알았는데, 이 길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들어갔다 나왔다 하실 수 있을 꺼에요.

들어가는 것도 나오는것도 쉽지 않은 것이 요 길이거든요 ^^

 

 

<전체 경로> 백사장항 진입로에서 꽃지 해수욕장 방면으로 우회하여 샛길로 들어감

 

 

 

<1번 위치에서 좌회전 꽃지 해수욕장 방면>

 

 

 

 

<2번 위치 : 밥도둑 조금 지나자 마자 오른쪽에 샛길이 보임>

 

 

 

 

* 2013 안면도 대하축제 가격

 

대하가 아무래도 철이다 보니 가격이 많이 저렴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워낙 싸게 예상을 했던 것인지 생각만큼 저렴한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2013년 9월28일 기준 안면도 대하가격 및 꽃게 가격

 

대하

양식 1Kg : 27000 ~30000 원 선

자연산 1Kg: 35000~40000원 선

 

꽃게

 

양식,자연산인지 정확치 않음

1Kg 당 15000~20000원선

 

 

 

 

 

 

꽃게는 제가 구매를 안해서 자세히 물어보지는 않아,
양식이나 자연산에 대한 가격을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대부분의 꽃게들은 아래와 같은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곳곳마다 마이크를 켜고 이벤트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는 대하들이 돌아댕기는 수조에서 맨손으로 잡으면 꽁짜로 바로 대하회를 먹을 수 있게 해주어서

맛을 보고 바로 구매를 해 버렸네요 ㅎㅎ

 

기발한 이벤트인거 같습니다 ㅎㅎ

 

 

 

맨손으로 잡은 대하....저세상가기 직전이네요 ㅜㅜ 미안해,,,내가 배고팠어 ㅜㅜ

 

 

 

 

 

대하 뿐만 아니라 꽃게, 조개, 생선 들도 수산시장에서 판매를 하고 있어,

포장을 해서 드셔도 되고, 연계된 가계에 가서 차림비만 내시고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펜션을 잡고 1박2일로 여행을 갔어서 대하를 사다가 아래처럼

철판에 호일놓고 구운소금을 깔아서 먹었네요^^

 

 

 

 

조개들도 적당히 골라서 옆에 놓고 같이 구우면 제격이지요^^

모짜렐라치즈를 함께 사갔어야 하는데 ㅜㅜ 깜빡했습니다.

 

 

 

 

 


 

2013 안면도 대하축제를 갔는데, 안면도의 명물 "게국지"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 ^^

맛집을 찾아 가서 4명이서 배터지게 먹고 왔네요 ㅎ~

 

4인용 게국지 + 간장게장 + 새우장 + 양념게장 = 10만원 세트가 있더라구요.

요기 맛집은 다음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안면도 대하축제 !

가족과 연인과 함께 꼭 한번 가보시고 많은 먹거리와 볼거리들을 즐기시고

많은 추억 남겨오시면 좋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