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운대 속씨원한대구탕 - 부산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부산에 가면 어디를 구경할까 ? 를 생각하기 보다,

무엇을 먹을까라는 생각을 하며 부산여행을 계획했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일부러 맛집을 가기 위해 KTX를 마다하고 차를 가져간 마당에,

아무거나 먹으면 안 된다는 것이 제 마인드였습니다 ㅋㅋㅋㅋ

 

해운대 속씨원한대구탕 이라는 유명한 맛집이 있습니다.

각 종 TV뿐만 아니라 연예인들도 즐겨 찾는 곳으로 가게에 들어서면

일단 번호표를 받고 순번을 기다리게 되는 곳이랍니다.

 

 

 

 

 

 

 

 

 

한눈에 맛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과 인증 표시들이 가게 내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4년 전에 왔을 때는 아주 허름한 건물에 있었는데, 아주 깔끔한 건물로 이사를 갔더라구요 ㅎㅎ

주차장은 가게 뒷편과 맞은편 해운대 씨랜드에 할 수 있습니다.

 (밥 먹고 주차권 받아서 제출하면 1시간 무료입니다)

 

 

 

 

기본적인 찬은 이렇습니다.

뭐 이렇다할 반찬은 없지만, 여느 맛집을 가도 기본반찬은 다 부실했기에

메인메뉴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 가격은 아래 사진과 같이

대구탕 9000원, 찜 30000원, 알말이 6000원 입니다.

 

 

저는 두명이서 갔기에, 알말이 하나와 대구탕 2개를 시켜보았는데요,

알말이가 먼저 나오네요^^;

 

노란 계란말이에 쌓인 깻잎과 대구가 아주 식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계란도 크게 말려있어서 포만감도 있어, 2명이서 왠지 대구탕과 알말이를

다 먹기에는 무리일 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

 

 

 

 

메인 메뉴 해운대 속씨원한대구탕 의 모습입니다 ㅎ

대구가 아주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ㅎ

 

 

 

 

 

화질 안 좋기로 유명한 아이폰으로 찍다보니 사진들이 참 맛깔스럽지 못하게 나왔네요,

부들부들한 대구살은 정말 일품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국물을 한 숟가락 드시는 순간 ~

"정글의 법칙"에서 출연자들이 짓는 표정을 자신도 짓고 있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물이 진하면서도 짜지 않고, 계속 흡입하게 만드는,,,,

정말이지 딴 곳에서는 절대 대구탕을 먹지 않는데 이곳에서만큼은 깨끗하게 비웁니다 ㅎㅎ

 

 

 

 

국물도 국물이지만 속이 꽉 찬 대구살들이 너무나 맛이 좋답니다.

 부산 여행으로 전날 회에 소주 한잔 하셨다면,

아침 메뉴로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을 강추합니다.

오히려 대구탕을 먹는 내내,

어제 술을 먹었으면 정말 더욱 시원하게 먹을 수 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 정도였으니 말이죠^^ㅎㅎ

 

 

 

해운대 속씨원한 대구탕에서 식사 하시고 1시간 주차 무료 이용권을 받으셨으니,

시간이 남았다면, 소화도 시킬겸 길을 따라 해운대 앞을 살포시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위치는 해운대의 가장 왼편 끝자락에 있습니다(웨스틴 조선 호텔의 반대편이 되겠죠 ? ㅎ

미포 본점이 해운대에 위치한 지점으로 본점입니다 ~ 참고하시기 바래요^^

 

 

 

해운대 속씨원한대구탕  : 부산 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957-1

주차 : 가게 옆, 뒤 또는 건너편 해운대 씨랜드 지하주차장(지하주차장 이용 시 1시간 무료)

전화 : 051-744-0238

 

 

 

 

* 부산 여행 관련글

 

2013/09/03 - [여행] - 부산 파크하얏트 가격 후기

 

2013/09/04 - [여행] - 해운대 속씨원한대구탕 - 부산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 할 음식

 

2013/09/09 - [여행] - 해운대 옵스 빵집 - OPS 베이커리

 

2013/09/17 - [여행] - 부산에 가볼만한곳 해동용궁사 부산명소베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