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삭토스트 소스 만들기 만드는방법

 

 

 

 

 

저는 개인적으로 수많은 프랜차이즈토스트 집 중에서도 이삭토스트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안에 내용물보다 달착지근한 키위소스가 딱 제스타일이더라구요 ㅎㅎ

헌데 이삭토스트는 일요일마다 쉬어서 먹고 싶어도 못 먹을때가 많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와이프와 함께 집에서 이삭토스트 소스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ㅎㅎㅎ

손가락 가볍게 눌러주시고 시작해보겠습니다 !!!

 

 

 

 

 

 

 

 

이삭토스트 소스 만드는방법

 

준비물 : 식빵, 햄슬라이드, 슬라이드치즈

소스 재료 : 사과 반개 + 배 반개 + 키위 2개 + 꿀 + 설탕

 

과일이 들어가는 양은 위와 같은 1:1:2 비율로 넣어 주시면 되고,

소스를 맛 보신 후 꿀과 설탕의 비율을 기호대로 첨가하시면 됩니다.

 

 

 

 

키위, 사과, 배를 넣어서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다 갈아졌으면 높이가 있는 후라이팬에 소스를 넣고 약한 불에 꿀과 설탕을 첨가하여

휘휘 저어줍니다.

 

 

 

 

먹음직스러운 이삭토스트 소스 만들기가 완성이 되가고 있네요^^;

소스가 잘 섞였다 싶으면 용기에 담아 식혀주시면 됩니다.

 

 

저는 락앤락 통에 담아두었다가 다음에도 또 먹으려구요 ㅎㅎㅎ

 

 

 

자 이제 이삭토스트 소스 만들기 와 이삭토스트 소스 만드는방법을 배우셨으니

최종 목표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ㅎㅎㅎ

 

 

달군 후라이팬에 마가린을 발라주시고 빵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달걀은 2개는 토스트 3개에 딱 적당한 양입니다.

거품기로 잘 풀어주시구요 ㅎ

 

 

 

 

저는 이삭토스트를 만들기 위해 틀까지 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ㅋㅋㅋ

잘 풀은 계란을 틀에 잘 부어주시고, 옥수수콘이 있으시면 함께 넣어주세요.

(저는 콘 사는 걸 깜빡해서 그냥 했습니다)

 

그리고 생각해보니, 굳이 콘을 넣을 것이 아니라면,

간단하게 계란후라이를 터쳐서 해도 맛은 똑같지 않나 싶네요 ㅎㅎㅎ

 

슬라이드햄도 가볍게 살짝 구워줍니다.

 

 

 

 

 

 

 

소스가 어느정도 식었으면 노릇노릇하게 구운 식빵에 듬뿍 발라주시구요~

계란 위에 치즈와 햄을 넣어 줍니다.

치즈를 되도록 가운데 넣는 것이 냉장고에 있어 굳어 있던 치즈가 살짝 녹아서 더욱 맛나집니다^^

 

 

 

 

마지막은 차나 커피와 함께 곁들이면 금상첨화겠죠 ? ㅎㅎ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볼 수 있는 이삭토스트 소스 만들기 !!!

아이들이나 가족들 간식으로도 참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